가요

방탄소년단(BTS) 음방 스케줄 취소된 원인 '지민 티셔츠'… 대체 뭐기에?
2018. 11.09(금) 10:34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최정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일본 방송 출연이 돌연 취소돼 그 이유에 관심이 쏠린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일본 팬클럽 홈페이지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일본 TV 아사히 '뮤직스테이션'에 출연하지 못하게 된 사실을 지난 8일 공지했다. 일본 TV 아사히 역시 이날 '뮤직스테이션' 홈페이지에 동일한 소식을 게재했다.

이들은 방탄소년단의 출연 취소에 관해 "이전에 멤버가 입은 티셔츠 디자인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소속사에 착용 의도를 묻는 등 협의했으나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출연을 보류하게 됐다"고 전했다.

앞서 일본 극우 매체는 지민이 광복절 기념 티셔츠를 입고 영상에 등장한 적이 있다며 문제삼았다. 해당 티셔츠에는 광복절을 맞아 만세를 부르는 사람들과 원자폭탄 투하 장면이 프린트돼 있다.

지난 2013년 리더 RM이 광복절 기념 트윗을 남긴 것 역시 지적했다. RM은 광복절날 트위터에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 독립투사분들께 감사하다. 대한독립만세"라는 글을 올린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3, 14일 도쿄돔을 시작으로 일본 돔투어 콘서트를 진행한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데님 핫 트렌드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어깨 슬쩍 오프숄더
천차만별 남자슈트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설렘 가득한 웨딩
트렌치코트 딜레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