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먹방] 고사리나물볶음·도라지볶음, 백종원이 공개한 레시피는?

방송 2019. 09.12(목) 16:22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김지영 기자] 고사리나물볶음과 도자리볶음 레시피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백종원은 과거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 고사리나물볶음과 도라지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이 전한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는 우선 불린 고사리와 대파, 만능간장 ¼컵, 쌀뜨물 ½컵,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4큰술을 준비한다.

재료를 손질한 뒤 달궈진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든다. 그런 다음 고사리와 만능 간장, 쌀뜨물을 넣고 중불에서 양념이 충분히 배어들도록 볶는다.

도라지나물볶음 만드는 방법은 재료로 도라지와 물, 참기름, 다진파, 다진마늘, 깨소금, 소금, 국간장, 물, 굵은 소금을 준비한다.

도라지를 껍질을 칼로 긁어내 손질한 다음 5mm 두께로 길게 자른다. 그 다음 찬물에 푹 담가서 1시간 이상 둔다. 도라지를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 후 국간장으로 밑간을 한다. 기름을 두른 팬에 도라지를 넣고 볶은 뒤 물 2큰술을 넣고 1~2분간 더 볶는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뿌려준다.

또한 도라지볶음은 도라지와 물, 참기름, 다진 파, 다진 마늘, 깨소금, 소금, 국간장, 물, 굵은 소금을 준비한다.

도라지 껍질을 칼로 긁어내 손질한 다음 5mm 두께로 자른다. 이어 찬물에 품 담가 1시간 이상 둔다. 도라지를 소금을 넣은 끓은 물에 데친 후 국간장으로 밑간한다. 기름을 두른 팬에 도라지를 넣고 볶은 뒤, 물 2큰술을 넣고 1~2분간 볶는다. 참기름을 뿌려주면 완성된다.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tvN '집밥 백선생'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