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떠오르는 빵집 순례 코스…단호박 파운드 케이크 빵집 위치는?

방송 2019. 09.16(월) 21:04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김희서 기자] '생활의 달인' 파운드 케이크 달인의 베이커리가 소개됐다.

16일 오후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파운드 케이크 달인이 특별한 비결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공개된 달인의 레시피는 잘 구워진 파운드 케이크 속 재료가 핵심이다.

파운드 케이크의 달인은 "오븐에 구운 토란은 쫀득쫀득한 식감에 효과적이며 구수한 맛을 낸다"고 전했다.

이후 삶은 율무와 토란을 함께 섞어 다시 삶아 주는 과정을 소개하며 "이렇게 하면 반죽이 더 촉촉해지고 밀가루의 풋내나 잡내도 없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토란과 율무 반죽을 얇게 펴서 40분 정도 구워서 수분기를 뺀 후 만들어놓은 호박죽에 토란과 율무를 섞는다. 그리고 달인만의 비법으로는 반죽 속 들어가는 노른자를 소금에 익힌 것이 특별하다고 밝혔다. 그는 "소금을 덮어서 달걀 자체를 익게 만들 수도 있다. 그러면 노른자의 비린 맛이 나지 않고 쫀득한 맛을 낸다"며 남다른 레시피를 전했다.

이 베이커리에 방문한 한 손님은 "선물로 전하기에도 손색이 없다"고 칭찬했다.

달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는 평일 오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며 기다리고 있는 곳으로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위치해있다.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생활의 달인'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