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동대문 ‘대왕 수제어묵’ vs 부산 ‘방앗간 떡볶이’, 분식왕 ‘비장의 레시피’ 공개

방송 2020. 01.20(월) 18:41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한숙인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 동대문 종합시장의 대왕 수제어묵과 부산 아인교의 떡볶이 집 맛집이 소개됐다.

20일 방영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의 전국팔도 분식왕에서는 동대문 종합시장과 부산 아인교에 있는 특별한 분식 맛집을 찾아갔다.

동대문 종합시장에는 크기도 王, 맛도 王인 메뉴 대왕 수제어묵이 있다. 대왕 수제어묵은 단돈 2500원이지만 일반 어묵과는 비교불가의 크기와 맛을 자랑한다.

생선살 반죽에 당근, 양파, 문어를 듬뿍 넣어 쫄깃한 수제어묵은 체더치즈, 스트링치즈, 모차렐라, 치즈 3종을 넣어 쭉 늘어나는 치즈 핫바부터 소세지와 떡을 넣은 소떡 핫바, 소시지 핫바, 떡갈비 핫바, 맛살 핫바, 매콤한 고추 핫바까지 총 8가지다. 뿌려 먹는 소스 또한 17종으로 다양해 맛도 영양도 완벽한 길거리 분식이다.

부산 아인교에는 방앗간에서나 볼 수 있는 가래떡 뽑는 기계가 떡볶이 주방에 있다. 일 아침 직접 불린 쌀로 뽑은 오동통한 가래떡은 4시간 이상 볶아 단맛과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양파와 4종 고춧가루를 더한 비법 양념장이 직접 뽑는 가래떡과 함께 이 집만의 맛이 비결이다. 여기에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샐러드까지 올려먹으면 특별한 떡볶이가 완성된다. 이뿐 아니라 지단을 폭탄처럼 투하하듯 듬뿍 올려 말아내는 달걀폭탄김밥 역시 이 집의 인기 상한가 메뉴다.

[더셀럽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