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파에야·감바스 달인, 특제 소스 비법은? ‘아보카도+사골와인까지’

방송 2020. 01.21(화) 21:12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전예슬 기자] ‘생활의 달인’ 파에야, 감바스 달인이 등장했다.

21일 오후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스페인 요리 달인, 조종범 씨가 출연했다.

지난 방소에서 놀라운 비법으로 스페인 정통 파에야를 완벽 재현했던 조종범 씨. 그는 파에야와 함께 스페인의 대표 요리 감바스를 선보였다.

스페인어로 새우를 뜻하는 감바스는 새우와 마늘, 그리고 올리브오일이 어우러진다. 여기에 달인의 감바스에는 조금 더 특별한 비법이 들어간다.

먼저 분리한 새우머리를 볶아주는데 이는 풍미를 더하기 위한 과정이다. 흰다리 새우와 적새우 외에 민물 새우를 넣는다. 민물 새우를 튀기면 고소한 맛이 더 향상되기 때문. 흰다리 새우와 민물 새우를 섞어 갈아준다.

갈아준 후 적새우 위에 소스를 펴 바른다. 그리고 아보카도를 넣는데 이것은 식물성 버터이기 때문에 부드러워진다고 한다. 또한 재료의 수분 증발을 막기 위해 자몽 슬라이스를 소스 이에 올려 숙성을 거친다.

감바스의 또 다른 맛의 축은 마늘이다. 사골와인으로 재운 마늘을 곱게 다진 후 만들어 놓았던 감바스 베이스 소스 위에 듬뿍 올린다. 그리고 페퍼론치노 가루를 솔솔 뿌린 후 허브오일을 넉넉히 부어주면 감바스 특제 소스가 완성된다.

[더셀럽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SBS '생활의 달인'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