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VS.] 2월 셋째 주, 아이즈원→방탄소년단 컴백 '역대급 격돌'

가요 2020. 02.21(금) 12:06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김희서 기자] 2월 셋째 주에도 아이즈원, 드림캐쳐, 위키미키 등 아이돌들이 ‘2월 컴백대전’에 돌입해 각종 기록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오늘(21일) 방탄소년단의 컴백은 가요계를 또 한번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조작 논란' 아이즈원 컴백→초동 판매량 신기록

먼저 이번 주 첫 컴백 주자로 나선 그룹 아이즈원은 지난 17일 ‘블룸아이즈(BLOOM*IZ)‘를 발매하고 컴백쇼를 진행하는 등 방송활동을 재개했다. 앞서 Mnet '프로듀스’ 시리즈 투표 조작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 뒤 3개월 만의 컴백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번 ‘블룸아이즈’는 아이즈원의 첫 정규앨범으로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아이즈원이 모여 절정과 만개를 피워낸 모습을 ‘축제’라는 이미지로 형상화해 더욱 과감하고 화려하게 표현한 곡이다. ‘라비앙로즈’의 붉은 열정이 사랑의 마음을 담은 ‘비올레타’를 만나 빛나는 미래를 그려냈다면 ‘피에스타’는 마침내 꿈꿔온 미래를 지금의 현실로 만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후 아이즈원의 ‘블룸아이즈’는 음원 발매 전 예약판매 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고 18만 장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며 역대 걸그룹 최초 기록을 경신했다.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주요 음원 사이트 1위 및 아이튠즈 케이팝 싱글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하며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드림캐쳐 첫 정규앨범, 전세계 이목집중

18일 정식 발매한 드림캐쳐의 첫 정규앨범 'Dystopia : The Tree of Language'는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2위에 오르고 아르헨티나와 에콰도르,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노르웨이, 포르투갈, 싱가폴, 베트남 등 8개국에서 정상을 차지, 이 외에도 전 세계 25개국에서 톱10에 진입하는 등 데뷔 이래 자체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드림캐쳐의 타이틀곡 ‘Scream’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드림캐쳐의 첫 정규앨범 'Dystopia : The Tree of Language'는 지난해 악몽 스토리를 마무리한 후 새로운 세계관을 여는 작품으로 'Scream'은 '마녀사냥'이라는 소주제 속에 의미심장한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다.

◆위키미키, 최유정 합류 '완전체 컴백'

위키미키는 지난 20일 디지털 싱글 ‘DAZZLE DAZZLE’을 발매함과 동시에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최초로 무대를 공개하며 컴백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6개월 만에 팬들의 곁으로 돌아온 위키미키는 건강 문제로 활동을 잠시 중단했던 최유정이 합류하며 8명 완전체로 컴백했다.

‘DAZZLE DAZZLE’은 위키미키의 화려하면서도 파격적인 ‘Glossy Funky(글로시 펑키)’함이 잘 드러나는 곡으로 힙합과 뭄바톤의 요소가 절묘하게 믹스된 하이브리드 팝 댄스 장르의 곡이다.

특히 반복해서 나오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 ‘Dazzle Dazzle Dazzle me(나를 눈 부시게 해)’는 위키미키 8인 8색의 개성 있는 음색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위키미키만의 활기찬 에너지를 돋보이게 한다.

위키미키는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뮤직뱅크’ ‘쇼!음악중심’ ‘인기가요’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더셀럽 포토
◆방탄소년단, ‘컴백 D-DAY' 벌써부터 대박 기운

방탄소년단이 오늘(21일) 오후 6시 네 번째 정규 앨범 ‘MAP OF THE SOUL : 7’을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전격 컴백한다.

방탄소년단은 컴백 전부터 앨범 선주문량 402만 장을 돌파하며 역대 최다 선 판매량을 기록했다. 앞서 선 공개된 'Black Swan'(블랙 스완)은 아이튠즈 93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핫 100' 57위 진입하는 등 방탄소년단의 화력을 실감케 했다.

또한 이번 앨범에서는 유명 팝 가수 트로이 시반이 작업에 참여한 ‘Louder than bombs’ 수록곡이 포함돼 기대를 높이고 있다. 더불어 앨범에는 수록되지 않은 타이틀곡 ‘On’의 또 다른 버전 ‘ON (Feat. Sia)’이 공개될 예정이다.

컴백 때마다 가요계 신드롬을 일으키며 ‘기록소년단’이라 불리는 방탄소년단이 이번 활동을 통해서는 또 어떤 새 역사를 써 내려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탄소년단은 음원 발매 이후 첫 TV프로그램으로 미국 NBC 유명 모닝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에 출연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더셀럽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오프더레코드, 판타지오뮤직, 드림캐쳐컴퍼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