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유라, 오늘(28일) 새 싱글 ‘Virus Mix’ 발매

가요 2020. 07.28(화) 10:58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박수정 기자] SBS ‘더 팬’ 출신 싱어송라이터 유라 (youra)의 디지털 싱글 ‘바이러스 믹스 (Virus Mix)’가 오늘(28일)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번 싱글은 유라가 지난 5월 발표한 ‘행복은 도피여야 해’ 이후 약 2개월만에 공개하는 신보이다. 타이틀곡 ‘수영해 (Virus Edit)’과 수록곡 ‘식탁 (Homework!)’까지 두 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곡 ‘수영해 (Virus Edit)’는 유라가 SBS 음악 경연 프로그램 '더 팬'에서 자작곡으로 가창한 ‘수영해’의 새로운 편곡 버전이다. 카더가든과 U-Turn이 작곡에 참여한 원곡 특유의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그루브가 강조된 감각적인 록 느낌의 버전으로 재탄생 되었다.

수록곡 ‘식탁 (Homework!)’은 유라가 올해 2월 발표한 싱글의 타이틀곡 ‘More (Feat. 기리보이)’ 에서 호흡을 맞춘 623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봐 주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노랫말과 리드미컬한 멜로디가 매력적이다.

유라는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 ‘수영해 (Virus Edit)’에 대해서 “17년에 만들었던 수영해가 봉인 해제되는 날입니다. 게다가 Virus Edit으로 다시 태어났어요. 산으로 바다로 강으로 자유롭게 떠날 그날들을 그리며 Hope you enjoy!” 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해 첫 미니앨범 ‘B side’를 발표한 유라는 처음 이름을 알린 ‘나의 머리는 녹색’을 통해 협업한 015B 외에도 코스믹보이, 기리보이, 카더가든, 기린, 그루비룸X릴러말즈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여러 앨범에 피처링 등으로 참여해왔다.

올해 5월 말 CJ문화재단 뮤지션 지원사업 튠업 21기에 최종 선정된 유라는 6월 온·오프라인에 동시 개최된 ‘튠업 21기 선정 기념 공연’에 출연을 비롯하여 지난 주 발매된 카더가든의 신곡 ’31’의 작사에도 공동 참여하는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문화인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