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항아리 옻닭·독일식 통족발 SNS 화제 맛집 어디?…보양식·겉바속촉 유명

방송 2020. 08.05(수) 18:55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전예슬 기자] ‘생생정보’ 항아리 옻닭, 독일식 통족발이 소개됐다.

5일 오후 방송된 KBS2 ‘생생정보’에서는 ‘SNS 화제 맛집’ 코너가 그려졌다.

경북 포항시에 위치한 ‘항아리옻품은닭’에는 항아리 옻닭이 인기다. 항아리 안에 옻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가는데 맛을 본 손님들은 “육질이 부드럽고 보양이 됐다는 느낌이 든다”라고 평가했다.

항아리에 옻닭은 넣은 이유는 무엇일까. 사장님은 “남편이 아는 할아버지가 몸이 약하셨다. 항아리에 옻닭을 드시고 건강해지셨다는 말씀을 듣고 항아리에 옻닭을 넣어 장사를 시작했다. 손님들이 좋아하시고 보양식을 대접하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항아리 옻닭은 시룻번을 만들어 밀봉 후 뜨거운 물이 담긴 솥에 항아리를 넣는다. 이는 예로부터 내려오는 ‘자증’이라는 전통 조리법이다. 끓는 물에서 항아리째 중탕하는데 본 재료의 맛과 영양이 그대로 살아 있다고 한다.

이어 소개된 곳은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상수동 블루스’의 독일식 통족발이다.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속살(겉바속촉)의 조화로 SNS상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손님들은 “바삭한 식감이 좋다. 먹다가 촉촉함이 다가와 입안이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이곳은 제주산 흑돼지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각종 향신료를 넣어 족발을 삼는다. 특히 족발을 삶을 때 생맥주를 넣는데 이는 잡내를 없애고 육질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서다.

[더셀럽 전예슬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2 '생생정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