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콘택트 시즌 2' 2차 라인업 공개, 김우석→더보이즈…8팀 추가 합류

가요 2020. 09.25(금) 10:06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김희서 기자] ‘KCON:TACT season 2’가 두 번째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CJ ENM(대표 허민회) 측은 25일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10월 16일부터 25일까지 총 10일간 개최하는 온라인 K컬쳐 페스티벌 ‘KCON:TACT season 2(이하 ‘케이콘택트 시즌 2’)’의 2차 아티스트 라인업을 공개했다. 전 세계에 한류 열풍을 주도하는 인기 아티스트들의 무대는 물론 콜라보 스페셜 스테이지로 꾸며지는 K팝 콘서트와 다채로운 내용의 K팝 아티스트와 유명 인플루언서들의 콜라보 콘텐츠인 ‘KCON STUDIO X DIA TV’ 등으로 구성될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에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이다.

‘케이콘택트 시즌 2’의 K팝 콘서트에는 A.C.E(에이스), 에버글로우(EVERGLOW), JO1(제이오원), 김우석(Kim Woo Seok), 이은상(Lee Eun Sang), 온앤오프(ONF), 더보이즈(THE BOYZ), WOODZ(조승연)가 추가로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지난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된 AB6IX, 하성운, 카드, 이달의 소녀, 마마무, 박지훈, 선미에 이어 8팀의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추가로 합류해 현재까지 총 15팀의 아티스트가 ‘케이콘택트 시즌 2’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라이징 스타로 급부상중인 A.C.E(에이스)가 최근 신곡 발표와 함께 ‘케이콘택트 시즌 2’에 합류를 알렸다. 한국적 판타지와 현대적 퍼포먼스를 녹여낸 개성적인 신곡 ‘도깨비(Favorite Boys)’를 공개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A.C.E는 뛰어난 실력과 독보적인 컨셉으로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6인조 신인 걸그룹 에버글로우(EVERGLOW)도 함께 한다. 이 달 새롭게 공개한 두 번째 미니앨범 ‘-77.82X-78.29’이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의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음악성과 인기를 모두 증명한 에버글로우는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강렬한 에너지로 무대를 휘어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JO1(제이오원)은 올해 초 데뷔 싱글 '프로토스타(PROTOSTAR)'에 이어 이 달 발표한 2번째 싱글 ‘스타게이저(STAR GAZER)’까지 2연속 오리콘 주간싱글차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슈퍼 루키로 뜨겁게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 에는 일본 현지에서 참여하며 시간과 물리적 한계를 초월해 팬들을 향한 애정과 신예다운 열정을 아낌없이 선보일 전망이다.

김우석(Kim Woo Seok)과 이은상(Lee Eun Sang)은 각각 솔로가수로서 ‘케이콘택트 시즌 2’에 전격 참여한다. 조각 같은 비주얼과 완벽한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남자 솔로가수로 자리매김한 김우석은 이번에도 빈틈없이 꽉 찬 무대를 선보이며 팬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또한 지난 달 첫 싱글 앨범 'Beautiful Scar(뷰티풀 스카)’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이은상은 한층 성숙해진 모습과 색다른 매력으로 무장한 무대를 준비하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독보적인 음악 색깔과 고퀄리티의 음악성으로 중무장한 온앤오프(ONF)도 출격을 알렸다. 발매하는 앨범 족족 큰 사랑을 받으며 ‘명곡 맛집’으로 인정받는 온앤오프는 지난 달 발표한 신곡 '스쿰빗스위밍(Sukhumvit Swimming)'이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매서운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 올 초 Mnet에서 방영한 ‘로드 투 킹덤’의 우승을 거머쥐며 대세 아이돌로 당당히 자리매김한 더보이즈(THE BOYZ) 역시 출연을 결정지으며 화려한 라인업 구축에 힘을 보탰다. 이들은 파워풀한 에너지와 압도적인 칼군무로 ‘퍼포먼스의 장인’다운 화려하게 무대를 수놓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WOODZ(조승연)가 2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WOODZ(조승연)는 데뷔 7년만에 처음으로 ‘케이콘택트’ 무대에 오르는 것으로 알려져 의미를 더한다. 그는 탄탄한 실력과 자신만의 감성으로 글로벌 팬들에게 존재감을 확실히 각인시킬 것을 예고했다.

이밖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K팝 아이돌과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웹툰, 패션 등 다양한 K콘텐츠 장르를 카테고리별 콜라보 콘텐츠 채널인 ‘KCON STUDIO X DIA TV’를 통해 국내외 한류 팬들에게 소개하는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이들 프로그램에서는 ▲유명 만화 캐릭터를 활용해 할로윈 파티 때 할 수 있는 메이크업 소개 ▲아이돌이 유튜버의 패션 스타일에 대해 실제 의상을 바꿔가며 조언해주는 패션 체인지 오버 ▲아이돌과 게임 유튜버들이 게임 대결을 펼치는 게임배틀 ▲아이돌이 인기 드라마에 등장하는 음식을 먹어보는 먹방 등 전세계 한류 팬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한편 전세계 한류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케이콘택트’는 지난 6월 ‘KCON:TACT 2020 SUMMER(케이콘택트 2020 서머)’ 개최에 이어 행사의 미공개 영상을 담은 다큐멘터리 ‘KCON:TACT ALL-ACCESS(케이콘택트 올 액세스)’를 다음 달 2일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로 공개하는 등 K컬처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것을 예고했다. 다큐멘터리 ‘케이콘택트 올 액세스’와 ‘케이콘택트 시즌 2’ 모두 오는 10월 유튜브 Mnet K-POP과 KCON official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셀럽 김희서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CJ ENM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