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성 VS.] 환불원정대, 2주 연속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

예능 2020. 10.20(화) 10:30
  • 페이스북
  • 네이버
  • 트위터
시크뉴스 포토
[더셀럽 박수정 기자] MBC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가 2주 연속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자료에 따르면 '놀면 뭐하니?' 신박기획 '지미 유'(유재석) 대표의 첫 여성그룹 '환불원정대'가 10월 3주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특히 '놀면 뭐하니?'는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2주 연속 전체 1위를 기록하며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왕좌를 지키고 있다.

'놀면 뭐하니?'는 고정 출연자 유재석이 릴레이와 확장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유고스타-유산슬-라섹-유르페우스-유DJ뽕디스파뤼-닭터유-유두래곤-지미(知美)유 등 '유(YOO)니버스'를 구축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7일 방송에서는 신박기획 식구들과 환불원정대 만옥(엄정화), 천옥(이효리), 은비(제시), 실비(화사)가 데뷔를 앞두고 스타일링과 안무를 준비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있는 'DON'T TOUCH ME'(돈 터치 미)가 7인치 LP로 출시된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7인치 싱글 바이닐 형식의 앨범은 온라인 11번가에서 지난 17일부터 일주일간 기간 한정으로 예약 판매되며 판매수익은 모두 기부된다. 구매 고객 중 100명을 랜덤으로 추첨해 반품 없이 100% 환불해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4일 방송에서는 환불원정대의 '쇼! 음악중심' 데뷔 무대 비하인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0년 10월 12일부터 10월 18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77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지난 19일 발표한 결과이다.

[더셀럽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